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ARP 국제 FRM 1차 통과 후기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0:15

    올해 5월 FRM시험에 응시하고 6월 내용의 허가의 발표가 나왔어요!​[Financial Risk Manager]​(1)FRM① FRM이란 Financial Risk Manager의 약자로, 국제 위험 관리 전문 의사 협회(GARP-Global Association of Risk Professionals)에서 1997년부터 시행한 금융 위험 관리 분야의 자격 시험을 내용합니다. 국제재무위험관리사라고도 합니다. FRM은 금융기관 및 개별 기업의 각종 금융 리스크(Financial Risk)를 관리하기 위해 과학적인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미래의 불확실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FRM활동 분야는 은행 자산 운용사, 컨설팅 회사, 보험사, 브로커, 딜러, 공공 기관 등입니다. ​(2)자격 특징 ① 본래 FRM이란 기업의 재무 활동과 관련된 리스크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의에 모입니다인 GARP(global Association of Risk Professionals)소속 재무 위험 관리사를 내용합니다. 2FRM자격은 한국 금융 투자 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FRM과 미국의 GARP가 주관하는 국제 FRM으로 나뉜다. 국내 FRM은 재무위험관리사라고 합니다. ③ GARP의 미국 공인 FRM시험은 1997년부터 시행됐다. 매년 시험 주제는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시험의 난이도도 높아지고 있다. ④ 미국 GARP협회는 195개국 이상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비영리 기관입니다. 협회의 멤버는 공공 기관과 기업, 교육 기관, 금융 투자 회사, 은행, 보험사 등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 3. 시험 정보(1)응시 자격:응시 제한이 없다.FRM시험은 학력, 성별, 연령 등 어떤 제한 조건 없이, 어떤 경우라도 수험할 수 있다. ​(2)시험 과목


    (3)시험 장소 GARP는 하나하나 0개 이상의 국제 시험장을 제공하고 우리 나라 신라는 그대로 서울에서 실시된다. 매년 5월과 하나하나 달 셋째주 토요일 1(데힝 민국 때때로)에 실시되고 장소는 매년 초 GARP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지된다. ​(4)합격 기준 합격 기준은 응시자의 시험 결과를 기준으로 상위 5%점수 평균의 75퍼센트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한다. 합격 결과는 합격/불합격 명단 발표와 함께 상세한 권 다 1의 결과를 공개한다. ​(5)FRM의 자격 취득 조건 ① Part 2까지 합격한 뒤 최종 자격증을 따려면 재무 위원회 시험 관련 분야의 최소 두년의 실무 경험이 없으면 안 된다. 2년의 실무 경력을 쌓은 뒤 GARP에서 개인의 resume을 보내고 FRM자격증(certificate)을 신청하는 심사 후,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2실무 경력이 없을 경우 경력 증명서를 제출할 때까지 자격증 발급이 보류된다. 5년 이내에 2년의 실무 경력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시험을 다시 응시해야 한다.​​


    ​ 공부 방법이나 키 암 나는 1월 셋째주부터 시작해서 5월 셋째주에 시험 본 뒤 공부 기간은 4개월 만이었어요. 재학 중이기 때문에 학업과 병행하고 15학점을 수강했지만 실질적으로 공부해야 했다 수업은 3과목이었습니다. 그러다 중간고사 기간에는 각 과목 하루 정도씩만 공부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frm에 집중했습니다. (1)스터디 ​ 나는 학교에 같은 시험을 준비하는 학우들과 함께 공부를 하고 나까지 네명이 함께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간판 속이 쪼개지고 왔습니다!"frm강의는 1개밖에 없다고 알고 있는데, pc는 동접 못하는데 태블릿은 가능했다. 태블릿명, pc두명으로 오링이디 둘로 태블릿명씩 pc한명씩 나누어 들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한 학교의 강의실에서 만나서 길게는 7~8태양 테러씩 보통 6가끔 정도 함께 공부했습니다. "크게 월간, 낮의 결심을 나누고 어디까지 강의를 듣고 공부하기로 결정했고, 만나서는 모르는 곳을 서로 질문하고 공부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팁 등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저는 시험준비하면서 스터디 정내용 추천드려요! ハナ하나단인강을 듣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했지만, 혼자 들을 때에 비해 같이 들으면, 다른 사람들이 얼마나 들어갔는지 확인하기 위해 나태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하지 않거나 인강을 들지 않은 경우 과태료를 내야 해서 동기 부여가 되었습니다!​(2)개인 공부 방법 ​-스케쥬루로, 나는 하나 주해나 짜리 스케쥬루로 짜서 공부하는 습관이 있어서 활용했는데 이는 별로 중요하지 않도록 각자 마음 세비시는 습관대로 하면 됩니다! 저는 하나주하나치의 결심을 한번에 짜놓고, 하나하나가 해야 할 양을 배분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잘하는 날에는 그 후까지 미리 하고 안 되는 날은 그 뒤로 미뤘는데.. 대신 밀무이 2일을 넘기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 주 하나에 1회씩 공부해서 낮의 스케줄을 새로 하는 것이 제게 좀 더 적합한 주기했어요. 대신 큰 틀에서 결심을 세우고 공부하는 것은 정내용 추천드립니다. -인강 및 필기 다들 들ㅇㅍㅅ 인강을 들었지만 우선 1해독을 빨리 돌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당연히 통절하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저도 그렇게 했어요. 그래도 두 번째 인강을 들을 때는 이해가 빨라졌어요. 첫번째 강의 때 필기, 꼼꼼하고 깨끗이 하세요 ㅠ 나는 들면서 대충 하고 2회독시 정내용, 결국 노트와 또한 썼다. 나 같은 실패는 하지 않고, 노트 정리는 한꺼번에 깨끗이 하세요!저는 1회독할 때는 본 거의 보지 않았습니다. 영어에 나도 없었고 인강 진도 빼기에 급급하고 하지만 다시 공부할 생각이라면 인강듣는 속도에 맞춰서 잘 모르고 빨리 훑어보는 정도라 해도 한번쯤 읽을 것 같아요. 이게 나중에 탈 수 있는 차이가 많이 나거든요.1월 셋째주부터 인강 들기 시작했는데 개학 전에 1회독 마친다는 목표 들고 하루에 6개 정도씩 매 하나 들어간 것 같아요. 1회독할 때는 책을 보지 않고 사건도 해결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간 중간 놀고 땡땡이 치고 3월 중순까지는 인강 계속 들었어요.개인적으로 파운데이션, 쿤트 앞부분, 파생상품 개념 정도는 인강을 들으면서 바로 이해는 갔지만, 다시 보면 잊어버려서 뼈저리게 보는 생각이었고, 옵션 밸류에이션이나 전략 같은 건 처음 들을 때도 좀처럼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특히 쿠엔트는 정말 강사 스타하나가 저와 맞지 않아서 끝까지 고생했어요. -2회독 두번째 강의를 들을 때는 이미 필기했던 노트를 보면서 강의를 들면 더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1회독 때 놓친 부분을 필기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본 사건은 풀지 않고 인강 진도에 맞춰 정독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다 정리하고 (책 내용과 노트에 따로) 흐름을 잡으려고 노력한 것 같아요.인강을 쓸 때는 사실 내가 무엇을 알고 모르는지도 파악 못하지만 2번째는 멍하니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정도는 파악할 수 있습니다.저는 이 과정에서 노트 필기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새로 다시 시작했어요. 저는 원래 노트에 정리하는 스타 1이 아니고 필기도 하지 않습니다.하지만, frm시험에서 노트정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분명 인강을 처음 볼때 늦어도 한번에 끝내주세요인강 2회독은 중간 고사 전에 끝냈어요 더 빨리 끝내고 책에 집중하면서 헷갈린 부분 인강 다시 찾고 부분 부분만 들으면 좋지만 나는 늦고 잘 되지 않았습니다 ᅲ 슈웨이자제 하나 중요한 것이 교재인 것 같습니다. "인강은 모두적인 흐름을 잡고 개념을 잡으면, 슈웨이저에서 디테 하나를 잡아야 합니다. 인강을 들으면서 자주 나오는 문장이나 헷갈리는 개념을 가져주기 때문에 책으로 공부할 때 그 부분을 집중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매 챕터마다 습관의 사건처럼 5사건 정도가 붙어 있는데 저는 이 두번 보고 노트에 풀었습니다. 실제 시험은 습관사건의 난이도보다 더 어렵지만, 습관사를 풀면 이 시험이 어떤 것을 들으려고 하는지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제도 중요해요! 정말 중요합니다!3,4회독하면서는 텍스트보다는 예제를 중심으로 계속 사건을 푸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전공이 상경 계열이라 파생 상품과 금융 공학을 전공한 교수에 모르는 것을 많이 들었습니다.T-T사건 풀이쟈ー은 구글 링을 너무 11층 이중으로 사례 이그잠 정말 너무 찾았습니다. 그리고 5회(100사건(5)어치 정도를 공급한 것 같아요. 틈틈히 재고해소는 했지만 많이 빠듯했어요. 이것을 보고 오답노트를 만들어 취약한 개념을 정리했습니다. 칩쿤트는 정말 강사님이 저와 맞지 않아서 저는 통계학과 가설검정은 도서관에서 한글책을 읽었습니다. 어차피 개념은 같으니까 우선 이해하기를 먼저 하려고 한글책을 빌려봤어요. 알고 있는 상태에서 영어 지문을 읽는 것과 모르는 상태에서 읽는 것과 정확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저처럼 영어 실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분은 꼭 추천드리는 데에도 내용이 있었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주변에 잘 아는 분들의 도움을 받아주세요! 그런 분들이 주변에 안 계시면 ᅲ 어쩔 수 없지만, 저는 교수님들을 정말 많이 찾아뵈었습니다.버릴 것은 버리자! 나는 쿠엔트가설 검정 뒷부분은 이해를 못해 어려워서 포기했습니다. 위에 쓴 것처럼 과목마다 나오는 비율이 한정적이지만, 한 과목에도 챕터가 정말 복수 때문에 저기서 나오면서도 많이 나와야 2사건 생각해서 버렸습니다. 가끔 많이 걸리는데 비해 사건 수가 적다고 생각되면 과감히 버리세요. 대신 다른 과목이나 다른 챕터와 연계된 부분은 다 봐야하는데, 꼬퓨라? 같은 것은 독립적 개념(아니면 미안해요)(울음) 나는 그렇게 느꼈어요! 거 같아서 과감히 못봤어요.​ 책에 사건은 최대한 예쁘게(나는 노트에 풀었습니다) 밝혀서 시험 2주 전쯤 텍스트를 보지 않고 사건만 술술 풀어 어느 수준인지 자기 진단을 돌아봤지만,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흐름 정리가 되어 모든 내용 정리에 도움이 됩니다 바이오닉 터틀이라는 외국 사이트가 있는데 여기에 지난 사건 복기를 많이 해놔서 그런 부분을 체크해서 해당되는 개념을 다시 한번 보았습니다!


    "시험후기시험은 서울대학교에서 봤고, 관리감독이 매우 어렵다고 느꼈습니다. 늦지 마세요! 우리의 시험장에 3분 늦은 사람은 문 닫아 넣지 말아 주었습니다. 안경도 다 확인하고 장신구를 다 빼고 핸드폰 전원을 다 끄고 가방에 넣은 뒤 가방 바깥쪽에 보관했습니다. 계산기도 다 확인하고 계산기밖에 들 수 없어요. 수험표랑 계산기 가져간 것 같아요. 연필은 나눠 주겠습니다.듣기 앞쪽 화면에 시계를 띄웁니다. 시설이 너무 좋아서 편하게 보고 온 것 같았어요.난이도!! 거짓없이 프랙티스에그잼으로 감정을 두게하고 대담한 감정입니다.글의 재주 길이가 달라요.처음부터 아내 sound 보는 단어도, 댁무 많아서 육감으로 맞춘 것 같은 문재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나는 중간에 덱무 안 되서 아예 한 00번부터 보라고 했지만 90도에서 일 00도 정도까지 데 금 쉽게 가지고 이 부분에서 점수를 많이 땄습니다. 소견보다 앞쪽으로 종종 많이 보내면 뒤쪽으로 점수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부분을 놓칠 수 있어요ᅲ 후기 보니까 그렇게 되신 분들 꽤 있는 것 같아요. 무덤을 못풀게 하면 아쉽더라도 여기저기 체크해 놓고 맨 나중에 가보는 것도 추천해요! 저는 떨어질 줄 알았는데 소견보다 좋은 등급이 됐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파생은 재밌게 십일층 더 하다보니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아 그렇기 때문에 노는거야!! 나 정말 열심히 놀았어요 3,4,5월 쵸쯔상 보면 매일 공부만 한 것은 아니쥬이에키에는 아예 하지 않고 휴식의 날도 많았습니다! 중간고사 때는 하나주 첫번째 정도를 공부하지 못했어요. 콘서트도 보고 집에도 자주 가고 맛있는 것도 먹고 많이 빈둥거렸습니다. 정말 공부를 해내기 어려운 시험이지, 패스가 어려운 시험은 아닙니다. 모두 파이팅하시고 저의 후기가 조금 나쁘지 않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마음에 걸리거나 쁘띠푸띠로 이상한 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거나 쁘띠쁘띠 쪽지 주시면 바로 답장드릴게요! 다 붙여 주세요 ゚ 꼭!


    댓글

Designed by Tistory.